티스토리 뷰

평소에 내 물건은 꼭 깔끔하게 써야하는 약간 결벽증 아닌 결벽증이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정리할때도 파우치에 넣는 방법이 있다던지, 맥북을 정리할때도 모니터에 종이를 대서 정리를 한다던지 저만의 정리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대로 하지 않으면 답답함이 몰려옵니다.

이렇게 사람마다 징크스 비슷하게 꼭 해야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아이폰에 알림창이 떠 있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1이 올라와있으면 꼭 봐야하는 사람이 바로 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이 알림창을 꺼놓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숫자 배지 없애는 방법


핸드폰을 사용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가지각색입니다. 주위에 보면 앱마다 알림이 없는 것이 없을 만큼 알림을 모두 합치면 1000개도 넘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는 이런 알림을 보면 빨리 빨리 없애야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안그러면 꼭 보아야 하는 알림을 놓칠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이런 알림이 메인화면에 나와있으면 외관상 보기가 안좋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제외하고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업무상 밴드 활동을 하는데도 수시로 들어가서 확인하는 편이지 알림을 설정해놓지 않습니다. 어쩌면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것이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숫자 배지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 설정에서 알림에 들어갑니다. 알림에서 배지를 없애면 알림이 몇개가 오든 메인화면에서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아이폰 설정 - 알림 - 배지를 없애고 싶은 앱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해당 앱에 들어가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ㅇ. 알림 스타일에는 잠금화면 알림센터 배너 등 다양한 알림에 대한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해야 할것은 앱 옆에 있는 숫자를 안보이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배지를 OFF 하게 되면 이제 알림이 수천개 수만개가 있더라고 아예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이상 아이폰 앱 옆에 숫자 배지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설정은 이렇게 하나하나 둘러보면 쉽게 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