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이라고 한다면 1년에 한번 공인인증서를 넣을때와 가끔 안드로이드는 되는데 아이폰만 안되는 앱이나 사이트가 있으면 정말 짜증나고 불편했습니다. 물론 아이폰은 되고 안드로이드가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까 괜찮습니다.

이런 부분은 충분히 괜찮은데 가장 싫었던 부분은 문자 검색이 너무 불편합니다. 검색을 해야하는 딱 한사람을 대상으로 검색할수가 없고 오직 전체 메세지에서 한번에 검색을 하게 되는데 한 번호당 가장 최근것만 검색이 되는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문자 검색 어떻게 해야하나?


문자를 검색할 때 자주 했던것이 내가 누구에게 송금을 했는지 되짚어 볼때 이런 기능을 사용하거나 어떤 중요한 내용을 주고 받았을 때 검색을 하는 것인데 이런 내용이 반복돼서 나오게 되면 가장 최근것만 보여주기 때문에 일일이 찾아서 스크롤해서 올라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처럼 대화창에서 바로 검색을 해서 하나하나 다 찾아주면 정말 좋겠는데 왜 이런 기능이 빠져있는지 도무지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분명히 메세지를 검색하면서 느꼈을 불편함이 있을텐데 말입니다. 아니면 아직 제가 아이폰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서일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아이폰 메세지 검색 방법에 대해서 확실하게 공부를 좀 해야겠습니다.


ㅇ. 아이폰 메세지에서 국민은행으로 검색한 내용입니다. 국민은행으로 검색을 하면 한 번호에 여러번의 내용이 있을수도 있는데 한 번호에 꼭 가장 최근의 내용만 이렇게 검색 내용에 표시를 해줍니다.

한 번호에 최근 내용이 아니라면 어쩔수 없이 자신이 거슬러 올라가서 확인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ㅇ. 이렇게 국민은행에서 오는 문자나 이런곳에서는 국민은행 문구가 정말로 많은텐데 말입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어떤 방법이 있는지 확실히 알아서 포스팅해야겠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왜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번호 내에서 검색하는 기능을 만드는 것도 중요해보입니다. 검색기능이 시리와 함께 탁월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정말 불편하네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끔 이렇게 문자를 검색할때면 어떻게 검색을 해야할지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런 부분 업데이트를 통해서 하루 빨리 고쳐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