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전기차 수소차 차이점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9. 1. 17. 16:03
2022년에는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차량의 대부분이 하이브리드 혹은 전기차가 생산 판매될 확률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미세먼지와 관련해서 다양한 대책이 나오고 있는 와중에 환경 문제에 대해서 큰 이슈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전기차와 수소차는 친환경 자동차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수소차를 밀고 있지만 세계적인 추세는 계속해서 전기차 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확실한 사업 선택으로 현대 기아자동차가 계속해서 세계적인 성장을 했으면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전기차 수소차 차이점


전기차와 수소차는 엄청난 차이가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마치 가솔린 차량과 가스 차량의 차이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둘다 전기차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수소차도 수소와 관련된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지 수소가스로 운행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수소전기차의 경우에는 현대의 넥소가 대표적입니다. 자율주행도 계속해서 개발 중에 있고 하루빨리 우리나라의 도로 환경에 맞는 차량이 나왔으면 합니다. 가끔 그런생각을 합니다. 도로에 모든 차들이 5G로 연결되어서 사고가 절대로 날수 없는 구조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많은 일자리가 줄어들겠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전기차와 수소차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먼저 수소 전기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표적인 수소 전기차는 현대자동차의 넥쏘입니다.

평창올림픽때인가요? 그때쯤 출시를해서 자율주행 관련 실험도 많이 했던 차량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소전기차는 말 그대로 수소를 통해서 전기를 만들어서 운행을 하는 차량입니다. 전기차가 맞는데 그 연료가 수소라는 것입니다. 수소라고하면 엄청나게 위험하고 폭발성이 강하다고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주 안전하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 내용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ㅇ. 전기차는 이미 약간은 대중화 되어 있지요? 테슬라가 전기차 선두 업체로 자리매김 했는데요. 아직 인프라가 그만큼 갖추어지지 않아서 아직은 우리나라에서는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차량의 가격도 비싸지만 차츰 대량 생산이 가능해지면 가격도 저렴해지고 할것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인프라가 갖추어지는 것이겠지요.

전기차는 말 그대로 우리가 핸드폰을 충전하는 것처럼 자동차를 충전하는 것입니다. 일반 핸드폰을 충전하는 것보다 훨씬 강한 전기로 충전을 해야겠습니다. 아무래도 전기차는 충전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과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이상 전기차 수소차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기차와 수소차는 모두 친환경 자동차로 우리의 미래를 보여주는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