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 핸드폰 보급률은 아마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날수도 있습니다. 아마 개인 평균 스마트폰 가격으로 따졌을때도 우리나라가 가장 상위에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학생들도 기본적으로 아이폰 갤럭시 플래이그쉽 핸드폰을 사용하니까요.

핸드폰이 점점 정말 비싸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냉장고 가격보다 더 비싼 가격입니다. 핸드폰안에 모든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너무너무 비싼것이 현실입니다. 가격이 좀 내려야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할부로 구매를 하면서 이것을 잊어버립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핸드폰 과납요금이란?


요즘에도 핸드폰 요금을 우편으로 받는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최근 몇년간 핸드폰 요금을 따로 확인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아 어차피 앱으로 계속해서 관리하기 때문이지 돈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핸드폰 소액결제는 죽어도 싫어해서 단 한번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어차피 현금이 있는데 소액결제같은 것을 할 이유는 없으니까요. 아무튼 핸드폰 요금을 잘 확인을 하지 않는데 문득 핸드폰 과납요금에 대한 의문이 들었습니다.

핸드폰 과납 요금이란 무엇을 말하는것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ㅇ. 핸드폰 과납요금이 생기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딱 단정지어 말하기는 힘들고 보통은 결제일 전에 자신이 결제를 해서 자동이체와 함께 이중납부가 된 경우에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ㅇ. 또 소액결제나 몇몇 이유에 따라서 환불 과정에서 다시 과납요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과납요금은 -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많이 낸 금액에 대해서 돌려주는 것이지요.


이상 핸드폰 과납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과납요금이 나오면 내가 이전에 돈을 많이 냈구나 생각을 하고 있으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