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는 정말로 아주 좋은 정보의 바다입니다. 활용만 잘한다면 이보다 좋은 플랫폼이 없고 정말 수많은 수익 창출을 하는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그러니까 이런 유튜브 활동을 통해서 돈을 벌어볼 생각을 하는 것도 아주 좋은 생각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유튜브를 하고 있고 말을 잘 못한다고 하더라도 자신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풍경 영상 등을 올려서 수익을 올리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잘하는 것을 찾아서 올리게 되면 수익은 자연적으로 생겨날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유튜브 라디오모드 사용법


아프리카TV에서는 라디오 모드가 있어서 노래를 들으면서 다른 것을 할수도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재생이 되고 있는 것을 모르고 그냥 사용하게 되면 잘못하다가는 데이터 폭탄을 맞아서 요금이 엄청나게 많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감수를 하고 항상 생각을 해야합니다. 백그라운드 재생도 똑같이 데이터가 발생하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고 가만히 놔둔다면 배터리만 닳고 데이터도 잡아먹을 것입니다.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유튜브에서는 라디오 모드를 사용할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요즘 방송은 보이는 라디오 형식으로도 많이 합니다. 아프리카 TV에서 방송을 많이 하던 분들이 아프리카를 접고 유튜브로 완전히 넘어온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이분들은 유튜브에서 방송을 하게 되는데 아마 유튜브는 라이브 방송보다는 편집해놓은 방송이 인기가 많습니다.

이런 방송을 볼때 다른 작업을 하면서 보고 싶다면 백그라운드 재생을 해야합니다. 그것이 바로 라디오 모드라고 하지요.




ㅇ. 이렇게 제가 깝도이 스타크래프트 방송을 보고 있다가 일이 생겨서 백그라운드 재생(라디오모드)만 해놓고 다른 작업을 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지 못합니다. 왜냐고요? 저는 유튜브 레드에 가입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ㅇ. 이렇게 유튜브 레드를 가입하면 동영상 다운로드 및 백그라운드 재생을 지원합니다. 또한 영상 앞에 나오는 유료 광고 또한 사라지게 됩니다. 한달에 만원정도 하니까 멜론 대신 사용하는 사람도 많더라고요.



이상 유튜브 라디오 모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라디오모드는 유튜브 레드를 가입해야만 사용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