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 안내합니다

모나리사 2018. 7. 13. 09:27
우리 생활속에서 가끔씩 드라이아이스를 만지게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아이스크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크게 볼일은 없긴 하지만 우리 학창시절에 이 드라이아이스로 실험을 하기도 했습니다. 가지고 놀면 정말 재미가 있지요.

드라이아이스는 다른 얼음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차갑고 오랬동안 차가움을 유지해주기 때문에 베스킨라빈스 같은 곳에 가면 상당히 많은 양의 드라이아이스를 넣어줍니다. 이 드라이아이스로 재미있는 실험을 해도 좋지요. 따로 구매하는 곳을 잘 몰라서 잘 사용하지 않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드라이아이스 버리는 방법


드라이아이스는 일반적으로 성분이 그냥 승화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참 편리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과학시간에 쓰는 액체나 물건들은 따로 그냥 바로 버리는 것이 아니라 버리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드라이아이스도 막 버리면 안될것이라고 생각이 들지요.

많은 양의 드라이아이스가 생기게 되면 엄청나게 멋진 연기를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런 드라이아이스를 통한 유튜브컨텐츠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자극적인 영상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는 것이 바로 유튜브 운영방식이기도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드라이아이스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드라이아이스는 이산화탄소를 높은 압력과 낮은 온도의 조건에 맞춰서 고체로 만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온에 두면 자동으로 고체에서 기체로 승화를 합니다. 그래서 따로 굳이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드라이아이스를 검색하면 변기통과 같은 이야기가 있는데 그냥 물속에 버려도 됩니다. 이산화탄소가 산소와 반응하게 되면서 빠르게 사라집니다. 대신에 약간 연기같은게 날수도 있으니까 너무 많은 양이라면 조심하기 바랍니다.




ㅇ. 드라이 아이스는 네이버에 검색을 하더라도 무료배송으로 아이스박스에 넣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실험이나 이런저런 일이 필요하다면 이렇게 구매하면 될것 같습니다.


이상 드라이아이스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베스킨라빈스에서 아이스크림을 사고 받은 드라이아이스를 처리한다고 고민을 하실텐데 부담없이 버려도 관계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