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국회의원이 하는일 정보 안내

모나리사 2018. 7. 12. 11:37
우리나라에서 국회의원을 한다고 하면 정말 성공한 사람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사람들에게 욕을 많이 먹는 직업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대통령이 되든 뭘하든 간에 정치판에 뛰어든 이상은 욕을 먹을 수 밖에 없게 되어 있습니다.

어찌됐든 국회의원이 되기 위해서는 비례대표로 되지 않는 이상은 투표를 통해서 사람들의 선택을 받아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국회의원이 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과 공부를 했을까요? 비리만 아니라면 좋은 사람이 참 많을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국회의원이 하는 일


국회의원 뿐만 아니라 시에서는 시의원 및 시장 등 다양하게 우리나라에서는 정치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국가에서 하는 일은 국회의원이지만 시에서 하는 사람은 시의원 군에서 하는 사람은 군의원입니다. 소규모로 시작해서 점점 성장하기도 하지요.

국회의원과 다른 시의원 및 군의원은 모두 투표를 통해서 뽑히게 됩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뽑은 사람을 함부로 욕하고 할수는 없을 것입니다. 최고로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뽑았으니까 믿고 지켜보고 잘 운영해주기를 바라는 수 밖에 없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국회의원은 무슨일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국회의원을 한마디로 말해서 법을 만드는 사람이라고 하더라고요.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법을 만드는 사람인데 거의 국가의 중대한 모든 일에 대해서 국민을 대표해서 행사하는 것입니다.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법과 예산 등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ㅇ. 국회의 역할과 권한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법률을 제정하고 입법을 하는데 주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에 판문점 비준동의를 얻기 위해서 국회에 대통령이 내어준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국회의 역할은 상당히 크다고 할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국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국회의원이 하는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회의원은 한마디로 말해서 법을 만들고 나라를 운영하는 사람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반 시민도 마찬가지로 나라를 운영하는 것이기도 합니다만 국회의원은 대통령 아래에서 보다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수 있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