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은 앱스토어 갤럭시는 플레이스토어가 있습니다. 초기에 스마트폰이 나왔을때는 아이폰이 월등하게 앱들이 많아서 사람들은 여러가지 앱을 사용하고 싶다면 아이폰을 사야한다고 말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이제는 갤럭시에서만 가능한 앱들이 있고 아이폰에서만 가능한 앱들이 있습니다. 서로의 장단점이 있으니까 필요에 따라서 맞는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분명한것은 앱스토어에서는 인증을 받기가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갤럭시에서는 있는데 아이폰에서는 출시를 못한것도 있다고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앱스토어 업데이트 오류


어떤것이든 앱스토어에서 설치를 하고자 하면 와이파이 환경에서 하는 것이 편합니다. 그래야 150메가가 넘더라도 끊김없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괜히 LTE로 다운로드를 하면 데이터만 소모되기 때문이지요.

요즘에는 앱이 너무 많다보니까 한번씩 앱을 업데이트를 할때 보면 20개씩 업데이트를 해야할때도 있습니다. 그럴때면 꼭 와이파이를 사용해서 업데이트를 합니다. 업데이트 20개를 하려면 3기가 정도를 잡아먹을때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는데 무한로딩으로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험을 했습니다.


ㅇ. 이때는 내 핸드폰과 핫스팟 연결을 해놓은 상태에서 모두 업데이트를 하려고 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는데는 항상 얼마 걸리지 않고 바로바로 되었기 때문에 별 생각없이 기다렸습니다. 계속 기다려도 이 상태 그대로에서 변함이 없는 것입니다.

그 이후로 저는 몇가지 조치를 취해보았습니다.




ㅇ. 먼저 전자기기라면 당연히 이 방법이 특효약입니다. 전원을 재부팅하는 것입니다. 또한 재부팅 후 다른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해보니까 되는 것입니다. 제 아이패드의 약간의 오류였을수도 있고 와이파이 문제였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문제가 있다면 먼저 여러가지 간단한 조치를 취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아이클라우드에서 결제를 하지 않아서 업데이트나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 앱스토어 다운오류 업데이트가 안되는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즉시 간단한 조치를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