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핸드폰에는 기본적으로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애플 제품보다 훨씬 좋은 점이 바로 여기에 있지요. 이런 장점 덕분에 외장메모리를 구입해서 이곳에 노래와 영상을 넣어서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외장메모리를 사용하면 내장메모리보다는 약간 느릴수는 있지만 사실상 사용하는데 큰 체감은 하지 않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속도가 많이 빨라진 U3 메모리가 나오고 있으므로 속도면에서는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메모리 속도에 따라서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마이크로 메모리 장착 불량


원래는 이런 블로그 포스팅을 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제 주변에 이런 일이 발생해서 한번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회사 형이 갤럭시a6 테블릿을 구매하고 외장메모리까지 함께 구입을 했습니다. 갤럭시 기종은 보통 내장메모리는 작게 구매를 하고 외장으로 활용을 하지요.

그래서 집에서 외장메모리를 끼웠더니 이상하게 계속 튀어나온다는 것입니다. 장착이 되지 않고요. 혹시나 메모리카드의 컷팅이 이상하게 되어있나 싶었거나 사이즈가 다른것을 구매했나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예상 밖으로 말도 안되는 것 때문에 장착이 되지 않았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장착불량 어떤 이유에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인터넷에 보면 정말로 많은 SD카드 종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통 카메라에 많이 사용되는 SD카드 그리고 핸드폰에 사용되는 마이크로SD카드 등이 가장 많이 팔리는데요. 이런 메모리카드도 이제는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그런데 이 메모리카드에도 속도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크기 차이는 존재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장착이 불량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ㅇ. 테블릿에 메모리 카드를 장착할때는 위아래 구별을 잘해서 넣어야 하고 한번 똑딱 할때까지 넣어야 합니다. 혹은 유심트레이에 함께 장착할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까 그곳에 알맞게 넣어야만 정상적으로 인식할수 있습니다.

이번에 생긴 문제는 장착하는 방법을 몰라서 끝까지 안집어넣고 똑딱하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 튀어나온다는 문제였습니다. 메모리카드 장착시에는 위아래 그리고 끝까지 집어넣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똑딱 소리가 날때까지 말입니다.


이상 마이크로SD카드 장착 방법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잘못하고 거꾸로 집어넣거나 한다면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니까 꼭 넣는법을 잘 알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