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양하게 꾸밀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다양하게 꾸밀수가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파비콘을 통해서 나만의 아이콘을 만들수 있다는 것도 상당한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이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그냥 네이버블로그를 사용하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그 3.0 같은 것을 통해서 글을 올리지만 티스토리 대부분은 html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상세하게 연구해야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티스토리 닉네임 수식어 변경


티스토리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과 수식어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릅니다. 왜 굳이 이렇게 해놓았는지 알수가 없지만 뭐 이렇게 해놓은 이유는 나름대로 있겠지요. 저는 참 신기한게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와도 견줄수 있을만큼 많은 양이 올라온다는 것입니다.

아무튼 이런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네이버 블로그와는 차이가 많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온 사람이라면 이런 혼란을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하나하나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 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수정해 나아가야할 닉네임 수식어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닉네임 수식어를 붙일수 있게 하였습니다. 닉네임으로 부족하다면 수식어를 붙여서 관리를 할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뭐 보통 친절한 금자씨를 카피해서 친절한을 많이 붙이던데 이렇게 수식어를 붙이게 되면 댓글이나 어디 글을 쓰게 되면 수식어가 함께 보이게 됩니다.




ㅇ. 수식어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관리에서 블로그 메뉴에 들어가면 됩니다. 그러면 블로그 이름과 닉네임 수식어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저는 따로 수식어를 정해놓고있지 않습니다.



ㅇ. 닉네임 수식어가 닉네임으로 착각을 하고 똑같은 닉네임을 적어서 댓글을 썼는데 닉네임이 두번 적혀있는 것을 본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닉네임 수식어를 없애주어야 합니다.

계정 관리에 들어가서 기본정보, 닉네임을 확인해줍니다. 그리고 또한 위의 이미지에 들어가서 닉네임 수식어를 없애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이상 닉네임 수식어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닉네임 수식어는 간단하게 이런 방식으로 바꿀수 있으며 댓글에 두번이상 닉네임이 반복이 된다면 이것을 확인해보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