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aily/국내여행

제주도 수하물 규정 안내

모나리사 2018. 4. 17. 14:28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할때 체크해야할 것 중에서 중요한것이 바로 수하물규정입니다. 수하물 규정에 따라서 내가 들고갈수 있는 짐의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수하물 규정을 잘 읽어보고 그것에 맞는 수하물을 챙겨가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에 출국을 할때는 액체물품은 일정 이상은 가지고 가지 못하게 되는데 이런 부분들을 잘 체크하지 못하고 가게 되면 출국장에서 괜한 돈을 주고산 샴푸나 등등의 것들을 버리게 됩니다. 그러니까 기내수하물이 가능한것, 위탁수하물이 가능한것 등등을 챙겨야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제주도 수하물 규정


수하물의 규정은 가지각색으로 다릅니다. 무조건 제주도 가는 비행기라고 해서 수하물규정이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항공사가 비슷한 수하물 규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나만 보아도 대부분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해외에서 저가 항공을 타는 경우에는 캐리어 크기에 따라서 약간의 문제가 될수도 있지만 유럽에서 저가항공을 몇번 타보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그렇지는 않더라고요. 저는 무게도 약간 오버되고 그랬는데 문제없이 잘 다녀왔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제주소 수하물 규정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ㅇ. 수하물은 기내수하물과 위탁수하물로 나뉩니다. 일반적으로 배터리와 같은 불이 날수 있는 것은 기내로 들고 타야하기 때문에 무조건 기내 수하물로 가져가야 합니다. 제주도같은 경우는 어느 항공사이든지 일반적인 기내수하물용 캐리어는 들고탈수 있고 추가로 가방 하나정도는 가지고 탈수가 있습니다.




ㅇ. 그리고 위탁수하물을 이용할때에는 국제선과 국내선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아무래도 멀리 가는곳과 가까운곳은 차이가 있겠지요. 보통의 항공사 모두 제주도를 가는 것은 위탁수하물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하지만 가까운 일본조차도 위탁수하물을 돈내고 보내야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이상 제주도 수하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표적으로 아시아나 국내선 수하물규정에 대해서 보았는데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보고 싶다면 각 홈페이지에 가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티켓에 따라서도 약간의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