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두 프로그램 모두 Adobe 사에서 나온 포토샵과 연관되어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우리 흔히 알고 있는 포토샵은 정말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다 알고 있습니다. 특히 사진에서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포토샵 하면 된다고 말할 정도니까요.

포토샵은 어떤 이미지를 수정한다는 의미에서 이제는 거의 고유명사가 되었다시피 합니다. 포토샵을 이용해서 사진 편집을 하려고 했는데 유튜브의 많은 사람들이 라이트룸과 포토샵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알고 라이트룸도 공부하자라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Lightroom CC Photoshop CC 차이


라이트룸과 포토샵은 계속해서 진화해오고 있습니다. CS6에서 CC로 바뀌었고 사실 크게 변화된 것은 없습니다. 그냥 라이트 유저 같은 경우에는 예전부터 사용할수 있었던 것을 계속해서 사용하는 것이고 크게 변화는 없습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월마다 요금을 지불하면서 사용해야만 합니다. 그냥 프로그램 자체가 5만원정도 한다면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구매할수 있는 가격일텐데 매월 지불해야한다는 것이 조금 부담되기는 합니다. 그냥 한번에 돈을 낼수 있는 것은 없을까요?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분명 이미지 보정하는 것은 라이트룸과 포토샵은 같은 라인에 있는데 어떤것이 다른지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라이트룸은 사진을 편집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툴입니다. 포토샵은 전문화 되어 있다면 라이트룸은 약간 색감이나 크기 등을 조절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인기 있었던 아날로그 파리, 도쿄 등등 처럼 필터를 넣는 기능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포토샵이 어렵다고 생각되는 분에게 RAW파일을 편집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ㅇ. 라이트룸으로 할수 없는 작업을 포토샵에서는 할수가 있습니다. 비트맵 기반의 이미지를 생성하고 편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미지 작업 툴 중에서는 세계에서 최강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앱이나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수정만 하는데도 포토샵이라는 말을 하지요.

대신 프로그램 자체가 무거우면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 사양이  좋아야 하고 편집툴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초보자가 이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상 라이트룸과 포토샵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사진을 편집하는 툴을 보고 왜 저 사람은 라이트룸도 사용하고 포토샵도 사용하는것인지 의문을 가지신분도 계실것입니다. 라이트룸에서는 색감작업 같은 것을 쉽게 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