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을 갈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앱이 바로 구글지도 입니다. 구글지도는 즐겨찾기 방문한곳 방문해야할곳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정말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앱 중에 하나입니다. 내가 있는 위치까지 거의 정확하게 표시해주기 때문에 길을 찾을때 정말 유용합니다.


여행을 갈때 구글지도 하나만 있으면 어디든지 못가는 곳이 없습니다.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이것이 없으면 도저히 여행을 하기가 정말 두배 세배는 힘들어질 정도로 엄청나게 힘듭니다. 옛날에는 어떻게 여행을 했는지 모르겠어요. 지금보다는 힘들지만 더 재밌는 여행이 됐을것 같다는 생각은 듭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구글지도 오프라인 다운받기


구글지도를 활용해서 할수 있는 것들은 정말 많습니다. 특히 제가 이탈리아 여행을 갔을 때는 렌트를 해서 다녔는데 네비게이션으로 이용하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이탈리아의 오지 지역으로 가면 데이터가 잘 터지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꼭 오프라인 지도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오프라인 지도를 다운받아서 사용할 때는 지역 지역마다 다운로드를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부분만 지도를 다운받으면 되는데 꽤나 용량을 차지할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핸드폰 용량을 고려해서 데이터가 터지지 않을 곳만 찝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구글지도 오프라인으로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구글지도에서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쉽게 할수가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갈때 데이터에 문제가 생길지도 모르니까 자신이 가는 곳은 용량이 되는 한 다운로드를 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창의 왼쪽편에 ---를 선택합니다.




ㅇ. 구글지도의 메뉴에서 내장소, 참여, 위치공유 등을 할수 있는데 오프라인 지도 메뉴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지도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오프라인 지도를 선택합니다.



ㅇ. 오프라인 지도에서 맞춤 지도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지도를 다운로드 할수 있게 됩니다.



ㅇ. 아래와 같이 자신이 원하는 부분에 한해서 지도를 다운로드 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넓은 지역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꽤나 많은 용량을 차지하게 됩니다. 오프라인 다운로드를 해놓으면 인터넷이 느린 해외에서 사용하기가 참 편하므로 자신이 활동하는 지역에 대해서 이렇게 미리 한국에서 다운로드해가면 편하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이상 구글 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세계를 이렇게 다운로드 하게 되면 어마어마한 용량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까 너무 용량이 많게 다운로드 하지말고 필요한 부분 부분을 다운로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만 다운로드 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서 이곳저곳 다운로드 할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