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사용하면 토렌트를 이용해 프로그램이나 영상을 다운받는 사람이 정말 많을 것입니다. 꽤 오래전 프루나와 같이 P2P시스템을 이용한 다운로드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토렌트는 약간 방식이 다르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현재는 다운로드 속도가 정말 빨라져서 영화 한편을 다운받는데 걸리는 시간이 5분이면 충분합니다.

그만큼 우리 생활속에서 토렌트 다운로드는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토렌트에는 불법 프로그램 그리고 불법 다운로드를 가능하게 하는 드라마 영화 등등이 존재합니다. 이런 부분을 왜 법적으로 막지는 못하는지 잘모르겠지만 참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아이패드 토렌트 사용가능?


갤럭시 핸드폰은 토렌트 어플을 이용해서 영상을 다운로드하고 보기도 합니다. 특히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장소의 제약없이 아무곳에서나 LTE 다운로드를 통해서 영상이나 파일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조차 토렌트를 사용하니까 정말 편하지요.

갤럭시에서 토렌트 다운로드가 가능한 이유는 개방적인 시스템 덕분입니다. iOS와 같이 개방적이지 못한 시스템에서는 이런 파일 다운로드 자체가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나마 최근에 아이패드 프로에서 파일 관리자를 만들어서 파일을 따로 보관할수 있게 한것이 특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갤럭시에서는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토렌트를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에서는 사용할수 없는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iOS 사용자 혹은 아이패드 아이폰 이용자는 토렌트를 이용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진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저 또한 안드로이드를 사용할때 토렌트를 이용해서 엄청나게 편리하게 사용해 왔습니다.

아마 안드로이드를 이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넘어온 유저들은 분명히 아이폰에서도 토렌트를 찾을수도 있습니다. 와이파이 환경 뿐만아니라 엘티이 환경에서도 다운로드 하는 것은 엄청나게 빠른 속도를 장랑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굳이 와이파이를 연결하지 않아도 용량이 큰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기도 합니다.

과연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도 토렌트를 이용할수 있을까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토렌트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영어로 검색해도 나오지 않고 한글로 검색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결국에는 아이폰에서는 이런 p2p 다운로드는 불가능 하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토렌트를 사용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용방법은 따로 존재하지 않고 탈옥을 하면 사용할수 있는지 잘모르겠네요. 요즘에는 아이폰에서도 필요한 것은 웬만하면 다 되기 때문에 탈옥을 하는 사람도 많이 줄어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댓글